서비스헌장
믿음주는 열림 문화행정
시민과 함께 하는 시민서비스 헌장
- 서비스 헌장 전문 -
우리 광주문화재단 직원 일동은 150만 시민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를 최대의 사명으로 삼고 만족과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찾아오신 고객을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문화 복지의 향상 및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공연장 및 전시실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공연과 전시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헌장 내용을 민원인에게 제시하여 먼저 설명을 드린 다음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우리 재단을 방문하는 경우
- (1)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10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검토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 (2)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안내하여 드리고, 안내가 만족스럽지 못한 때에는 고객의 연락처와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1)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인사하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2) 항상 고객과 마주보고 대화하여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 (3)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한 메모를 전달하여 약속된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4)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OOO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도중에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OOO-OOOO번으로 다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라고 해당부서의
전화번호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다. 근무실명제 실시
- (1)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2) 전 직원은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업무처리 자세
가. 문화 복지 향유 및 서비스 확대
- (1) 모든 방문객이 문화 복지를 누리고 향유할 수 있도록 홍보자료 발간, 예술작품 공연 및 행사 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나. 최상의 시설과 환경 제공
- (1) 시설물에 대한 정기 및 수시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물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하겠습니다.
- (2) 공연장을 매일 청소하여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공연장입구에 좌석배치도 및 음수대를 설치하여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3) 재단내 화장실과 각종 편익시설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고 수시 점검하여 파손된 부분은 즉시 수리하겠습니다.
3.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고쳐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FAX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고,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1일이내에 신속·친절·공정하게 조치하겠으며 1일이상 지연될 경우에는 먼저 전화나 우편으로 지연사유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내실 곳 : 우61636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338번길 7 빛고을시민문화관 3층 경영지원팀
- 분야별 연락처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분야별 연락처해당 표에서는 고객만족경영 분야의 업무명,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무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친절ㆍ불만족ㆍ기타 재단 운영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팀 |
062-670-7487 |
062-670-7489 |
공연장 대관문의 |
무대예술팀 |
062-670-7941 |
062-670-7999 |